blender에서 Armature(뼈대)에 Mesh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래의 그림에서 왼쪽의 skeleton이 Armature(뼈대)에 해당하며, 오른쪽 아래의 사람 모양이 Armature에 연결하고자 하는 Mesh이다. 아래의 그림은 Object Mode에서 보았을때의 화면을 캡쳐한 것으로, Armature가 rest pose를 취하고 있지 않아 Mesh의 pose와는 차이가 있는 상태이다. Edit Mode에서의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Mesh와 Armature의 모양이 잘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둘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다시 Object 모드로 돌아가서, Mesh를 클릭해준 다음,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armature를 선택하여 Mesh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