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Kawaii Cute Cat Kaoani [Blender] Armature(뼈대)에 Mesh 연결하기

연구/Blender

[Blender] Armature(뼈대)에 Mesh 연결하기

치킨고양이짱아 2024. 2. 27.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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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에서 Armature(뼈대)에 Mesh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래의 그림에서 왼쪽의 skeleton이 Armature(뼈대)에 해당하며, 오른쪽 아래의 사람 모양이 Armature에 연결하고자 하는 Mesh이다. 아래의 그림은 Object Mode에서 보았을때의 화면을 캡쳐한 것으로, Armature가 rest pose를 취하고 있지 않아 Mesh의 pose와는 차이가 있는 상태이다.

Edit Mode에서의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Mesh와 Armature의 모양이 잘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둘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다시 Object 모드로 돌아가서, Mesh를 클릭해준 다음,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armature를 선택하여 Mesh와 Armature가 모두 선택된 상태를 만들어주자.

2) 1)의 상태에서 Ctrl+P를 누르자. 그럼 아래와 같이 Set Parent To 창이 뜨게 된다. Set Parent To 창에서 With Automatic Weights 항목을 선택하자. 

3) 그럼 아래와 같이 Armature와 Mesh가 잘 연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을 재생해보면, 움직일때도 Armature와 Mesh가 잘 연결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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